청산도는 그저 풍경이 예쁜 섬이라고만 생각하기 쉬운데요. 사실은, 그 이상의 매력을 가진 여행지입니다. 특히 걷기 좋은 ‘슬로길’과 독특한 자연 지형, 영화 촬영지 등 스토리를 간직한 명소들이 가득해요.
청산도에서 꼭 가봐야 할 볼거리 6곳을 중심으로, 특별한 여행 코스를 구성해볼게요. 자연 그대로의 멋과 함께 힐링을 즐겨보세요.
1️⃣ 청산도 슬로길
걷는 것 자체가 힐링이 되는 청산도 최고의 트래킹 코스
‘느림의 미학’을 실현한 청산도 슬로길은 청산도 여행의 핵심입니다. 총 11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, 그중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도청항 ~ 서편제길 ~ 범바위 코스예요.
천천히 걸으며 바다와 들판, 작은 마을을 잇는 이 길에서는 청산도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어요.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도 많고, 도보 여행자들에게 최적화된 길입니다.
2️⃣ 범바위 전망대
청산도 바다와 하늘을 한눈에 담는 최고의 포토 스팟
슬로길 코스 중에서도 핵심인 범바위는 하늘과 맞닿은 듯한 절벽 위에 있는 뷰 포인트입니다.
특히 일몰 시간에 방문하면, 주홍빛으로 물든 청산도 바다를 배경으로 감성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. 실제로 많은 드라마와 광고의 촬영지로 사용될 만큼 감탄을 자아내는 풍경이 특징입니다.
3️⃣ 청산도 고인돌 유적지
청산도 속 신비로운 고대 유산
청산도에 고인돌이 있다는 걸 아셨나요? 신흥리에 위치한 고인돌 유적지는 무려 청동기 시대부터 이어져 온 청산도의 역사적 흔적입니다.
유적지 주변은 드넓은 들판으로, 산책하듯 유적을 둘러볼 수 있어요. 사진보다 직접 보면 더욱 신비롭고,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과거와 현재가 만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.